서브상단 글자

논문투고안내

컨텐츠 내용입니다.

제1조 (목적)
이 규정은 본 학회에서 반간되는 모든 간행물의 편집업무에 관한 구체적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
제2조 (편집위원회 구성 목적)
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(이하: 학회)는 편집에 관한 업무를 심의하기 위하여 편집위원회를 둔다.


제3조 (편집위원 선정 기준) 본 학회의 편집위원이 될 수 있는 자의 자격은 다음과 같다.
1. 4년제 대학 조교수 이상인 자
2. 전공 관련분야의 전국규모 학술지에 논문 10편 이상, 학술저서 1편 이상의 연구경력이 있는 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로서 편집위원장이 인정하는 자로 한다.


제4조 (편집위원회 구성 및 임기) 본 학회의 편집위원회의 구성 및 임기는 다음과 같다.
1. 편집위원회는 편집위원장을 포함하여 6인 이상의 편집위원으로 구성한다.
2. 편집위원장은 본 학회의 편집위원 선정 기준에 합당한 자로서 회장이 임명하며 편집위원은 편집위원장이 선임하여 회장의 재가를 얻는다.
3. 편집위원장 및 편집위원의 임기는 각각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

제5조 (편집위원회의 임무) 편집위원회의 주요 임무는 아래와 같다.
1. 학회지 논문 투고규정과 심사규정 심의
2. 학회지 원고의 접수
3. 심사위원단 구성
4. 심사위원 선정 및 심사의뢰
5. 논문게재 여부 결정
6. 학회지 편집과 출판에 관련된 사항
7. 기타 학술서적의 편집과 출판에 관련된 사항


제6조 (편집회의 운영) 편집회의는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.
논문접수시 편집위원회는 논문접수 마감일 후 일주일 이내에 편집위원회를 개최하여 논문심사를 진행한다.


제7조 (학회지의 내용) 본 학회지(초등상담연구)에는 다음과 같은 논문을 게재한다.
1. 초등상담에 관련된 제 분야의 학술논문
2. 본 학회 주최의 강연, 세미나 또는 학술발표회에서 발표된 논문


제8조 (논문게재) 논문은 논문심사가 완료된 순으로 게재한다.


제9조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편집위원장이 관례에 따라 처리하고 편집위원회에 보고한다.